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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AB와 Gestamp 협업, 더욱 강하고 가벼운 자동차 미래를 만들다

SSAB 이야기/SSAB는 지금

by SSAB KOREA 2022. 8. 17.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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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AB의 7년의 도전적인 여정 끝에 결실을 맺었습니다!
마침내 SSAB와 Gestamp의 협업으로 새로운 Docol 1000CP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Docol 1000CP은 더 가볍고 강할 뿐만 아니라 더 좋은 로컬 성형성, 피로 저항 및 내구성을 갖췄습니다.
더욱 자세한 성능이 궁금하다면 주목해주세요.

 

 

Docol 1000CP이 개발되다

(오른쪽 이미지) 전방 하단 컨트롤 암

스페인 다국적 자동차 엔지니어링 회사 Gestamp는 2014년 고객사인 Toyota와 합동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유럽의 Toyota Yaris 생산에 사용될 계획인데요. 자동차의 바퀴를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는 부품인 전방 하단 컨트롤 암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였죠. 그런데 해당 부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강종이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때, Gestamp는 SSAB에게 연락했습니다. SSAB는 Gestamp에게 초고장력강을 공급하는 업체이자, 중량감소와 CO2 절감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성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Gestamp를 지원하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그렇게, SSAB와 Gestamp의 Docol 1000CP라는 새로운 고장력강 강종을 개발하기 위한 7년 간의 여정이 시작되었답니다.

7년동안 재료 콘셉트가 개발 과정에서 여러 번 변경되었고 결국 부품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복합 조직강으로 결정되었지만 시제품 소재에 관한 SSAB의 유연성과 프로토 타입 재료에 대한 신속한 처리 덕분에 매우 다양한 조성을 시도할 수 있었으며, 여러 피드백 덕분에 Docol 1000CP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초기 설계 단계에서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일궈낸 결과이죠.

 

 

Docol 1000CP를 소개합니다

Docol 1000CP 자동차용 강종은 전면 하단 컨트롤 암에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냉간압연 강종으로 품질, 성능 또는 부품 형상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기존의 강종보다 강도가 훨씬 더 높습니다. 이를 통해 부품을 더 얇게 만들어 더 가벼울 수 있는 것이죠. 강도와 연성은 복합 조직의 미세 구조에서 비롯되는데, 이 강종은 표면 품질이 우수하고 강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FLCA 부품의 중요한 특성인 피로도 측면에서도 탁월합니다!

이제 새로운 Docol 1000CP 덕분에 이전 제품보다 훨씬 가벼운 전면 하단 컨트롤 암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OEM 업체들과도 함께 중량 감소와 CO2 배출량 감소를 위해 앞으로 출시될 Docol 1000 복합 조직강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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