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SAB, Oshkosh와 협력하여 무화석강철로 미국 최초의 상용차 제작

SSAB 이야기/SSAB는 지금

by SSAB KOREA 2022. 12. 14. 09:00

본문

SSAB는 무화석철강 응용 분야로 자동차 산업과 파트너십을 시작했습니다.
중장비 트럭 차체, 소방 장비 등 특수 트럭을 포함한 필수 장비 제조기업 Oshkosh Corporation과 SSAB의 무화석철강을 사용하여 글로벌 기후 변화를 완화하고자 했으며, Shape Corp는 최초의 자동차용 무화석철강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무화석철강을 상용 차량 제품에 적용시키다

SSAB는 Oshkosh Corporation을 파트너 그룹으로 맞이하여 상용 및 산업용 차량에 사용되는 무화석강재를 미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Oshkosh Corporation은 중장비 트럭 차체, 소방 장비, 액세스 장비 및 기타 특수 트럭을 포함하여 미션 크리티컬 차량을 설계 및 제작하는 미국 산업회사로, 무화석철강의 첫 번째 사용은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고급 McNeilus 쓰레기 수거 차량의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이죠. 이를 위해 SSAB와 Oshkosh, McNeilus는 여러 상용차 제품 라인에 걸쳐 미래 연구 및 개발 이니셭브를 위한 협력을 이루고 있습니다. Oshkosh는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것을 전략적 비전의 핵심으로 언급하며 McNeilus 트럭 및 제조 고객에게 보다 지속 가능한 고성능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다음단계로 SSAB와 함께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화석이 없는 철강에 대한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 단계는 전 세계 기후 변화를 완화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확인하는 것이라 할 수 있죠!

 

 

SSAB와 Shape, 자동차용 무화석철강에 대해 협력하다

미국의 경량 차체 구조의 글로벌 직접 공급업체인 Shape Corp.은 HYBRIT 기술을 사용한 수소환원제철로 만든 최초의 자동차용 무화석철강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Shape는 차세대 차량을 위한 혁신적이고 가벼운 솔루션으로 업계를 계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SSAB와 협력하여 새로운 철강용 무화석 HYBRIT 기술을 상용화하고 고객에게 충돌 보호 시스템과 차체 부품을 최초로 출시하는 계약을 체결했답니다. Shape는 2030년까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을 30% 줄이고 2035년까지 완전히 탄소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자 생산 단계에서의 탄소를 없애 최종 사용자의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자 한 것이죠.

SSAB의 HYBRIT 기술은 CO2를 배출하지 않고 대규모로 강철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는 것을 입증한 거대한 도약입니다. SSAB는 탄소 무배출을 향한 여정에서 철강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영감을 주며 온실가스 배출을 대폭 줄이고, 고객이 그 과정에서 화석연료가 완전히 없는 체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