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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독스로 덤프트럭 박스 시장 경쟁의 우위를 차지하다

Hardox 이야기/ABOUT 하독스

by SSAB KOREA 2021. 12. 22.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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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독스를 이용하여 덤프트럭 적재함, 덤프트럭 바디를 제작하면 비용과 무게를 절감하고 사용수명은 증가할 수 있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오늘은 하독스 중에서도 하독스 450로 덤프트럭 박스를 제작한 기업의 성공 이야기와 하독스 450에서 하독스 500터프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했을 때 업을 수 있는 이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덤프트럭 성능 개선을 위한 현명한 선택, 하독스

멕시코의 덤프트럭 및 트레일러 제조업체 볼멕스(Volmex)는 주로 까다로운 금속 및 광산업계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10년 전에는 ASTM-A36 상용강판을 사용했기 때문에 강판 두께는 3/8인치, 부피가 14㎥, 무게는 3.4톤에 이르러 아무래도 성능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그 해결책으로 SSAB의 내마모강판 하독스 450을 채택하게 되었죠. 이로써 덤프트럭 차체를 2.6톤으로 경량화시켰으며 약 800kg을 추가로 탑재시킬 수 있도록 개선시켰습니다. 더군다나, 덤프트럭의 유효수명을 50% 증가시킬 수 있었답니다.

하독스 450을 적용한 볼멕스 덤프트럭의 성공 스토리

볼멕스의 영업담당 이사는 앞으로도 SSAB의 신소재로 덤프트럭을 만들 계획이라 밝혔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2019년부터 덤프트럭 박스를 사용하는 광산 고객의 약 80%가 하독스 강철로 만들어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이었죠! 볼멕스는 2012년부터 하독스 450으로 제작된 장비를 주문하기 시작해, 2015년에 '하독스 인 마이 바디(Hardox In My Body)' 회원이 되었습니다. HIMB 회원이 되고 나니 덤프트럭 박스 제조를 위한 디자인, 자재 사양 및 특수 구성을 매우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었는데요. 이는 곧 멕시코, 중앙아메리카, 콜로비아의 여러 광산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큰 발판이 되었습니다.

 

 

볼멕스, 하독스 450으로 덤프트럭 박스의 경쟁 우위를 차지하다

왜 하독스 450이었을까요?
하독스 450으로 제작한 덤프트럭 박스는 기존 강철박스보다 얇은 두께 덕분에 더 가볍게 만들 수 있어 보다 더 가혹한 작업도 잘 견디고 균열이나 변형 가능성을 크게 줄여준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볼멕스는 트럭본체의 바닥, 도어, 측면 및 상단과 같은 박스 프레임에 하독스 450가 100%로 사용되었습니다. 그 당시의 멕시코 시장에서의 타 덤프트럭 제조업체들은 하독스 450을 사용하더라도 일부 차체 부품에 ASTM-A36과 같은 상업용 강철을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100% 하독스 450을 사용하던 볼멕스의 덤프트럭이 매우 우수한 경쟁 우위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습니다. 상업용 강철로 만든 덤프트럭 박스는 더 두꺼운 판으로 생산되어야 했기에 용접을 위한 더 많은 충전재가 필요했지만, 하독스 450을 활용하면 내부 효율성과 깔끔한 디자인을 얻을 수 있어 생산 시간도 11%나 절약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빈센트, 하독스 500터프 사용으로 덤프바디 시장을 강타하다

작년 7월, Bennes Vincent는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하독스 500터프를 사용하여 덤프 차체를 제조했습니다. 1년 전까지는 Multi-Blocs 덤프용으로 하독스 450을 사용하다가, 하독스 500터프로 업그레이드한 것인데요. 이후 각 덤프 차량에 대해 280kg에서 320kg 사이로 용기의 중량이 감소했고, 이를 통해 탑재 하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덤프 트럭이 비어 있거나 완전히 적재되지 않은 경우에는 더 가볍게 이동할 수 있어 연료 비용이 크게 절감되고 트럭 자체의 마모가 줄어들었습니다.

불필요한 중량을 줄임으로써 오염을 줄이고 환경적인 문제를 줄여나가는 것이 목표였는데, 2019년/2020년 수준과 비교하여 2025년부터 대형 차량 배출을 15%, 2030년에는 3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유럽연합의 새로운 CO₂ 배출 표준과도 일치하니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하독스 450에서 하독스 500터프로 업그레이드할 때 가장 큰 이점은
작업장에서 더 적은 재료를 사용하고 도구를 변경하지 않고도
고급 제품을 얻을 수 있다는 거죠.
- Christophe Thal, Bennes Vincent 영업 이사 인터뷰 中

 

 

 

하독스 500터프로 덤프트럭을 제작하면 좋은 이유

지난 11월 한국국제건설기계전 SSAB 부스에서 체험해볼 수 있었던 하독스 500터프 적재함 비교실험입니다. 각각의 적재함 모형에 무거운 추를 던지고 망치로 두드리면서 마모상태를 확인해보는 체험이었는데요. 왼쪽의 일반강 적재함은 적재물에 찍히고 깎여 표면이 마모가 심한 반면, 오른쪽의 하독스 500터프로 제작한 적재함은 하독스 특유의 붉은 코팅만 벗겨졌을 뿐 움푹 파이거나 찍힌 부분이 일반 강재에 비해 확연히 적었습니다.

( ▶ 같이 보면 좋은 정보 : 덤프 적재함 보강, 하독스만한게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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