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 믹서트럭 제조 업체 하독스 선택 이유는?

PEOPLE 이야기/클라이언트 Talk

by SSAB KOREA 2021. 5. 19. 14:00

본문

오늘은 SSAB의 협력업체를 알아보는 두 번 째 시간입니다.
바로 현대자동차 믹서트럭을 만드는 업체들인데요.
현대 믹서트럭에 하독스가 사용된다는 사실, 혹시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이 하독스로 제조하는 믹서트럭 부품 업체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볼게요!

 

 

현대 믹서트럭 부품에 사용되는 하독스?!

콘크리트를 건설 현장에서 사용되는 현대 믹서트럭의 부품을 제작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 업체들은 분업화되어있기 때문에, 어떤 부품을 만드느냐에 따라 업체가 나뉘게 되죠. SSAB와 협력 중인, 그리고 현대자동차 믹서트럭 하나를 만들기 위한 많은 업체가 존재합니다!

그럼, 현대 믹서트럭은 왜 SSAB의 내마모강, 하독스를 선택했을까요?
예전의 믹서트럭은 SM50A와 같은 낮은 강도의 구조용 강재를 사용했습니다. 사용 중 마모가 발생하게 되면 주 고객인 현대 믹서트럭 운전자나 운송업체 자체적으로 마모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했구요. 두꺼운 스테인리스, 우레탄, 고무 등으로 믹서트럭에서 마모가 심한 부분을 땜질식으로 처리했습니다. 다시 문제가 생기면 같은 부품으로 계속 때우는 식으로 보강했죠.

약한 소재로 보강을 하다 보니 그만큼 자주 수리해야 했습니다. 수리 횟수가 많아지니 작업해야 될 시간은 점점 없어져 갔구요. 수리비용도 더 나오게 되었죠. 하지만 그 누구도 이를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그저 당연하게 받아들일 뿐이었죠. 

 

하독스 내마모강 자세히 알아보기

 

하지만 믹서트럭에 하독스를 사용하고 난 후, 그 판도는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하독스로 제작한 부품을 사용하고 15년 동안이나 마모 걱정 없이 믹서트럭을 사용할 수 있었거든요!
같은 현대자동차 믹서트럭이라고 하더라도, 부품마다 마모되는 속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이 부품마다 어떤 하독스를 사용해야 하는지 꼼꼼하게 따지고 적용하였죠.

 

 

하독스는 믹서트럭 산업 외에 어디에 또 사용되나요?

콘크리트의 원료인 시멘트를 제조하는 회사도 ‘안정’을 위해 내마모 제품을 사용합니다. 또 모래나 자갈을 운송하는 회사나 콘크리트 혼합 공장에서도 내마모성을 높이기 위해 하독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독스는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예측 가능하다는게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 함께 보면 좋은 글 : 하독스 가격이 궁금하다면, SSAB에게 문의하세요!

 

 

하독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꼭 SSAB를 통해주세요!

단순히, ‘저렴하다.’는 이유로 유사 하독스를 사용하는 회사도 있는데요. 정품 하독스와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우선, 정품 하독스는 제품 일관성이 뛰어납니다. 제품마다 큰 편차 없이 균일한 특성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품의 일관성이 떨어지면 일부 부품은 금방 망가져 버려 전체 공정에 영향을 미치죠. 오히려 더 큰 비용을 쓰게 되기 때문에 꼭 SSAB를 통해 정품 하독스를 구매해주세요!

 

 

현대 믹서트럭 부품 제작에 꼭 필요한 하독스!
그만큼 믿을만한 하독스!
제품이 궁금할 땐, 언제든지 SSAB에게 연락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