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룡 고소작업차 SSAB 고장력강 선택한 이유

PEOPLE 이야기/클라이언트 Talk

by SSAB KOREA 2021. 7. 28. 13:46

본문

 

고소작업차 생산에 30여 년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건설기계 제작업체, 호룡. 최근에는 디젤 엔진 굴착기를 대체할 '전기 굴착기'를 국내국내 기술로는 처음으로 개발하면서 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바 있는데요!

호룡의 고소작업차, 사다리차에는 SSAB의 고장력강이 필수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다는데·· SSAB와 함께 하고 있는 호룡 고소작업차 이야기! 시작합니다.

 

 

최고와 최고의 만남, SSAB와 호룡

도시화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흐름. 이에 주거용 사무용 건물 신축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장비들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죠. 이런 상황에서 모두가 원하는 요소는 '안전성' 일텐데요. 안전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장비를 위해, 호룡이 선택한 답안지는 바로 SSAB 고장력강 'Strenx'이었습니다.

 

스트렝스 제품군 자세히 알아보기

 

 

 

강하면서 가벼운 반전의 매력, SSAB 고장력강 'Strenx'

고소작업차는 건물 신축 또는 유지 보수 등 높은 곳에 위치하는 작업 현장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이들 차량은 무거운 자재를 인양하고 이동시켜 고층 건물에서 보다 원할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죠. 호룡은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고가사다리차, 고소작업차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그 수직 높이는 무려 최고 90m에 달합니다. 이 때 '안전성'을 위해 한 가지 중요한 필수 요건이 숙제로 뒤따랐으니 바로 제품의 '경량화'. 트럭이 더 많은 자재를 안전히 인양하고 더 높이 도달하여 효율을 높이기 위해선 구조물이 가능한 한 가벼워야만 했습니다.

"Strenx 강재로 당사 제품 품질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SSAB 고장력강을 사용해 차량을 제작함으로써 추가로 경량화가 가능했고, 지속적으로 한층 혁신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었죠." - 호룡 이수정 선임연구원

50년 이상의 개발 노하우가 담긴 SSAB의 Strenx는 높은 구조 강도와 낮은 중량이 핵심 경쟁요소인 분야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제품을 더 강하면서도 더 가볍게,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는 특장점을 보이죠. 실제 호룡이 차량에 사용하는 강재 대부분은 SSAB의 고장력강입니다. 고소작업차 또는 사다리차를 설계 시, 장비에 Strenx 고장력강을 90-95% 사용하며, 고소작업차 설계 시 필수 부품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높은 안전성을 자랑하는 만큼 제품력은 물론 자칫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는 높은 곳에서의 심한 흔들림, 꺽임 등의 위험 요소도 안심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고장력강 Strenx 추천합니다 : 중량 제품 취급 및 운송 산업, 농업, 건설분야, 중량 모바일 크레인의 프레임, 해양 크레인, 철도 차량 분야 등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전성이고 당사가 생산하는 장비는 내구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My Inner Strenx 인증은 고객이 SSAB 제품 브랜드를 신뢰하는 만큼 당사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룡은 My Inner Strenx® 일원으로서도 (▶My Inner Strenx란?) 제품 품질에 대한 인증과 더불어 강판의 설계, 개발, 신제품 생산을 위한 데이터까지 아낌없이 SSAB의 지원을 받으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쉽을 '윈윈' 관계라 생각한다고 호룡의 박철 팀장은 말합니다. 최고의 제품을 위해 만난 SSAB와 호룡, 앞으로도 최상의 결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 

 

고소작업차 설계제조 업체라면 SSAB에게 문의 해 보세요! 

오늘 소개 된 Strenx 에 대한 상담과 My Inner Strenx 신청까지 자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