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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프차, 고장력강과 새롭게 태어나다. - Feber 편

PEOPLE 이야기/클라이언트 Talk

by SSAB KOREA 2021. 1. 27.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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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AB와의 파트너십, 이제는 두말하면 잔소리죠.
트레일러와 덤프차를 제조하는 Feber의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덤프차의 차체 중량을 낮추면서, 비용까지 줄인 꿀팁은 무엇이었을까요?

지금 바로, 그 꿀팁 전수해드립니다!

 

 

가볍고 강한 덤프차의 해답

Feber는 덤프차와 트레일러 제조업체로, 고품질 제품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넘치는 폴란드 회사입니다.
경쟁사들보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해왔죠. 연비는 낮추고, 유상 하중을 높이는 덤프차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이고 성능 좋은 고장력강을 찾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었어요. 그러던 와중, SSAB의 고장력강, Strenx를 알고 나서 이 고민은 끝났습니다. 
바로, '가볍고 강한' 강재Strenx를 찾았기 때문인데요. SSAB Shape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미 조립된 부품을 빠르게 적용하면서 제조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Feber가 제조하는 덤프차 대부분은 Strenx로 만든다고 하니, 믿음이 가는 고장력강이죠?

 

▶함께 보면 좋은 글 : 고장력강 연구, SSAB KOREA와 제휴로 더 쉽고 빠르게!

 

 

고장력강과 덤프차는 찰떡궁합!

 

Strenx를 알기 전 Feber는 연강으로 만든 덤프차 섀시를 사용했었는데요. 무겁기는 무겁고 깨지기도 잘 깨지고! 더 사용할 이유가 없는 강재였죠. 이후 Strenx 700으로 교체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강재를 바꾸고 나서 더 가벼운 덤프차를 제작할 수 있었어요. 재료부터 품질이 좋지 않으면, 균열이 일어나기 쉽기 마련이거든요. 내 균열성도 더욱 강해져서 튼튼한 차를 만드는 건 당연지사! Strenx 고장력강은 고강도는 물론, 일관성, 쉬운 용접성까지 아울렀습니다. 전체적인 덤프차의 두께가 얇아져서, 덤프차를 용접하는 양과 시간도 훨씬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Strenx로 얇아진 두께는 비용절감이라는 그야말로 최고의 결과도 가져왔구요.

Feber의 모든 직원을 만족하게 한 고장력강이었죠.

 

Feber가 선택한 Strenx 700 자세히 알아보기

 

Feber의 덤프차는 내균열성이나 연비 효율면에서 이미 최고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개발에 대한 욕심은 끝이 없기 때문일까요? Feber는 앞으로 Strenx 700뿐만 아니라, Strenx 960같은 더 강도가 높은 고장력강도 사용해볼 계획도 가지고 있다는데요!

덤프차 무게를 줄이는 건 끝나지 않는 숙제라고 표현하는 이유가 있네요.

 

 

SSAB Shape와 함께여서 편했던 덤프차 제작

Feber의 덤프차 제조 성공에는 Strenx고장력강도 있었지만, SSAB Shape도 한몫했는데요. 고장력강의 모든 장점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는 부품도 받고, 이런 부품을 제조공정에 바로 적용하면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절곡과 레이저 용접은 SSAB Shape에서 미리 작업하고, Feber에게는 조립만 할 수 있는 제품을 전달해준 것이죠.
이후 SSAB와 Feber는 서로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수년간 Feber는 제품 중량과 피로도 측면에서 최고의 결과를 이뤄낼 수 있었고, 단순화된 가공 공적으로 손쉽게 제조를 할 수 있었죠.

 

 

덤프차 제조사라면 누구든 꿈꾸는 고품질, 저비용! SSAB의 Strenx로 만나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SSAB에게 연락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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