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트럭에 콘크리트까지 싣게 되면 차 무게는 굉장히 무거워지게 되죠.
그렇게 되면 연료도 많이 쓰게 되고 차도 망가지기 더 쉬울 수 있습니다.
그럼, 마냥 큰 콘크리트 펌프 트럭을 더 가볍게 만들 수는 없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고장력강 Strenx를 사용하는 건데요. 얼마나 더 가벼워졌을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KCP 중공업, 콘크리트 펌프 트럭과 특수 산업용 차량을 제작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업체죠. '최고의 업체'가 되는 데에는 SSAB의 고장력강, Strenx가 함께했는데요. KCP는 Strenx 110 강재를 세계 최초로 콘크리트 펌프 트럭에 사용하였습니다. 이 Strenx 강재는 여느 다른 강재보다도 더 가볍고 더 강하게 제작할 수 있는 재료였어요.
트럭뿐만 아니라 각종 붐, 크레인 등 기타 구조물 제조업체들도 사용할 수 있었구요.
KCP는 고장력강 Strenx 1100MC 와 1100E 강재로 펌프 트럭을 제조/생산했습니다. 이렇게, KCP는 눈 높은 해외시장에서 마음에 쏙 드는 콘크리트 펌프 트럭을 개발하게 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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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펌프 트럭을 제작할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바로 '무게'였습니다. 가벼운 트럭을 개발하기를 원했죠. 콘크리트를 운반할 때 사용되기 때문에 무게가 고르게 분배되어야 했습니다. 여기서 구조적인 기술은 공간이 한계가 있어서 조금 애를 먹었죠. 고민의 고민이 꼬리를 무는 끝에는 해답이 있었습니다. Strenx 강재가 크레인 높이도 올리고 트럭 무게도 줄일 수 있었던 것이죠. 이 과정에서 기존 콘크리트 펌프 트럭보다 600kg~700kg의 무게를 줄였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무게를 줄인 건데요, 트럭 무게를 줄이면서 생겨난 좋은 점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경쟁 트럭 제품보다 5~10%는 가벼웠기 때문에 연료 효율도 함께 올라갔죠. 여기서 가장 좋은 점은, 인장 강도가 높은 강판을 용접하는 작업에서, 용접 후 열로 인한 변형과 늘어남이 확! 줄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기업이 환경에 얼마나 좋느냐! 이 문제도 소비자로서는 중요한 문제거든요. 경량 트럭이기 때문에 다른 트럭보다 CO2 배출이 적은 것도 한 몫 한답니다.
고장력강 Strenx는 '더 가볍고 더 강하게' 라는 말이 어울리는 강재입니다. 제품 경쟁력은 물론, '지속가능성'까지 챙겼으니까요. KCP중공업은 Strenx사용 후, My Inner Strenx 인증 마크까지 얻게 됩니다. My Inner Strenx 인증 마크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통과하고, 용접/설계/제조 과정에서 SSAB의 승인을 받았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 표시로 고객사의 신뢰도를 얻는 건 시간문제죠!
여러분의 콘크리트 펌프 트럭에 고장력강 Strenx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SSAB에게 연락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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