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용 중공 형강은 우리 주변 어디에서나 다양한 응용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건설, 운송, 리프팅, 농업 등에 말이죠.
이 제품들은 냉간성형 또는 열간성형을 거쳐 제조되며 용접부가 없는 심리스 강관 또는 용접 강관 제품으로 공급되는데요.
그중 열처리를 거쳐 생산되는 중공 형강 Strenx Tube 700QLH 제품의 성능이 다른 강종에 비해 더 이상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용접 후 열처리를 거친 중공 형강 제품들은 일반 냉간 성형된 강관 및 심리스 강관 두 제품의 특성들을 독특하게 결합시켜 놓은 제품입니다.
SSAB의 Strenx Tube 700QLH 중공 형강이 이에 해당되지요.
Strenx Tube 700QLH는 열연 코일 판재를 소재로 사용하며, 원형으로 롤 성형한 후 심 용접을 실시합니다. Strenx 강재를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강관과 강관 사이에, 특히 강관 전체 둘레에 걸쳐 두께 허용 공차의 편차가 매우 작습니다.
이 Strenx Tube 700QLH 제품의 장점은 냉간성형 후 용접해 생산하는 강관과는 달리, 열간성형된 심리스 강관의 속성과는 유사하게 Strenx 소재를 용접 후 열간 가공한 강관 제품으로, 후속 열처리 공정 덕분에 잔류 응력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가공 시에 커다란 이점으로 작용되지요. 크레인의 경우 붐 총중량을 늘리지 않고도 크레인의 인양 용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나아가, 첨단 금속공학 기술 덕분에 우수한 용접성과 기계 가공성을 보유하고 있어 기계적 물성들이 탁월하게 조합되어 있습니다. 최소 항복 강도는 700MPa(100 ksi)이고 연신율은 A5 기준 최소 14%이므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품이지요! 다시 말해, Strenx 제품들은 성능을 가장 필요로 할 때 그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Strenx Tube 700QLH의 실력 발휘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네덜란드 크레인 제조업체 Spierings은 높은 강도의 Strenx 강재를 사용하여 붐의 총중량을 늘리지 않고도 크레인의 인양 용량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붐 섹션들의 중량을 줄일 수 있어 붐 전체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지요.
수년 동안 열처리를 통해 생산되는 Strenx Tube 700QLH 중공 형강 제품들이 최첨단 크레인의 격자형 붐의 소재로 성공적으로 사용되어오고 있습니다. 이들의 고장력과 우수한 용접성, 높은 치수 정밀도 및 표면 품질은 크레인 붐 설계를 개선시키고 최종 사용자에게 이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붐 제조 시 효율성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Spierings사는 경쟁사들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갖춘 고유의 모바일 크레인을 설계할 수 있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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