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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프 적재함을 위한 맞춤 강재, Hardox

Hardox 이야기/ABOUT 하독스

by SSAB KOREA 2023. 5. 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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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적으로 돌아오는 덤프 적재함의 철판 마모.
마모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계셨다면 Hardox 500 Tuf를 주목해주세요.
덤프 적재함의 마모량 감소는 물론 제품 성능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덤프 적재함 개선점 1] 마모량 30% 감소

앞서 언급했던 Hardox 500 Tuf는 내마모성 강판으로 잘 알려진 Hardox 450과 Hardox 500 강종이 지닌 최고의 장점들을 조합해 놓은 제품입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한 사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독일의 덤프 트레일러 및 적재함 제조업체 Kempf는 Hardox 500 Tuf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자마자 자사 세미 트레일러 제품 설계에 500 Tuf 강종을 적용한 회사인데요. K사의 500 Tuf 강종과 이전 제품 라인의 비교 실험을 통해 500 Tuf 강종의 강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K사는 Hardox 500 Tuf의 우수한 내마모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거의 동일한 조건을 설계한 뒤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Hardox 450 제품과 Hardox 500 Tuf 제품으로 각각 리어 덤프트럭을 제작해 약 2년간 운행을 해본 뒤 덤프 적재함의 마모 상태를 살펴본 것이죠.
과연 각 적재함의 마모량이 어땠을까요?
Hardox 500 Tuf로 제작된 덤프트럭의 마모량이 무려 비교 제품보다 1/3 가량 더 적게 발생했습니다.
이를 통해 K사는 자사 제품 성능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면서 시장에서 제품의 고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덤프 적재함 개선점 2] 적재 용량 20% 증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Hardox 500 Tuf 내마모강을 적용하면 덤프 적재함 측벽 두께를 4mm로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Hardox 450 제품으로 제작했을 때에는 소재의 두께가 5mm였던 것에 비해 강판 두께가 얇아졌죠. 적재함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었지만 적재 용량을 최대 20%까지 늘릴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Hardox 500 Tuf로 덤프 적재함의 마모량 개선은 물론이거와 얇은 두께로 성능 개선은 확실히 이룰 수 있다는 것. 느껴지시나요?

적재함이 더 얇고 가벼워질수록 철강재 소요량이 줄어드니, 결과적으로 차량 중량 개선에 의해 필요한 연료 소비량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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