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프트럭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하독스!
철스크랩운반전용차량 (이하 방통차)에도 하독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통차에 하독스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이유!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그리고 하독스로 방통차를 제작하는 업체, "광림화성"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방통차를 하독스로 제작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연비와 물류비를 모두 절감할 수 있다. vs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이 두 의견이 쟁쟁합니다. 여기서 FACT는 무엇일까요?
바로, "연비와 물류비를 모두 절감할 수 있다!" 입니다. 직접 실험을 통해서 알아낼 수 있었죠. 하독스를 사용함으로써, 이전보다 더 적은 양의 강재를 사용했으니 방통차의 무게가 줄어든 것은 당연한 일 이구요. 그리고 줄어든 무게만큼 스크랩을 더 실을 수 있으니 적재량이 증가한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리고 방통이 더 튼튼하고 견고해져 사용 수명도 두 배 가까이 늘어납니다.
이렇게 좋은 점이 속속들이 보이니, 집게차와 방통차 제작업체 "광림화성"에 내마모강 하독스로 집게 방통차를 제작해달라는 요청이 굉장히 많이 늘었다고 해요. 하독스는 일반 탄소강보다 두께는 얇으면서 강도와 인성이 높아 일반 강재보다 상대적으로 더 얇게, 그리고 더 튼튼하게 방통을 제작할 수 있거든요. 또, 보강재로 함께 쓰이는 각파이프의 사용량도 줄어, 차량 총 중량을 한 대당 700~800kg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초기 비용이 부담되어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후 연비나 물류성, 내구성 개선을 생각해본다면 하독스 방통차가 훨씬 더 이득인 셈이죠.
네,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방통차의 양 옆면은, 일반 강재를 쓸 때와 같은 두께인 하독스 3.2T을 사용했고, 바닥은 하독스 4T를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무게를 230kg 정도 줄일 수 있었구요. (기존 강재로 바닥을 설치할 때는 6T이나 사용했었거든요!) 하독스 철판에 덧대는 보강재인, 각파이프는 기존 사용량보다 30%를 적게 사용하면서, 차량의 무게를 200kg이나 감량시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방통차의 옆면을 하독스 2T로 적용한다면?! 300kg을 추가로 줄일 수 있게 되죠!
이처럼, 하독스로 방통차를 제작하면 무게를 총 730kg이나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뜻은, 적재량을 730kg 더 실을 수 있다는 말이 되죠!
방통차 제작업체 "광림화성"에서 느끼는 하독스 방통차 인기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다고 말할 정도인데요. 초기비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내마모강 하독스의 강점을 아는 고객들은 내마모강으로 방통 제작요청을 바로 할 정도라고 합니다. 단순히 하독스가 무게를 줄여 연비-물류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맞지만, 이 장점만이 있는게 아니거든요!
8톤 트럭의 경우, 기존 철재 방통에 크레인을 올리면 무게 때문에 형식 승인과 구조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바닥 철판을 깔지 않은 상태에서 자기 인증을 받고, 그 후 바닥철판을 다시 깔아야 하는데 1년 뒤 정기 검사 때 번거로운 문제가 생길 수 있거든요. 하지만 하독스로 제작한다면 인증 규정 무게에 딱 맞아, 합법적으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게-연비-물류비 3박자가 한 번에 맞는 하독스 방통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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