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식에 강한 하독스 철판 종류와 단가는?

Hardox 이야기/ABOUT 하독스

by SSAB KOREA 2021. 5. 26. 15:15

본문

폐기물 처리 차량, 펄프/제지 제재소, 덤프트럭
이 세 가지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산성환경'에 놓여있다는 건데요~
이런 산성 환경에서도 잘 사용할 수 있는 하독스 철판이 있다면?!


오늘은 하독스 하이에이스 (Hardox® HiAce)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더해서, 하독스 철판 단가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할지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부식 마모', SSAB가 그 고민을 해결하다!

SSAB는 몇 년간 '부식'때문에 생기는 마모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산성 환경'에서는 철판의 부식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이죠. 특히, 펄프/제지 사업, 덤프트럭, 폐기물 처리 차량 같은 경우는 마모가 더욱 심하게 발생합니다. 산성환경은 습도도 높아 부식이 되는 건 시간문제거든요. 설령, 경도가 높은 철판을 사용했다고 해도 수명을 보장하지 못하죠.
그래서 이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등장한 하독스 철판이 있습니다! 바로, 하독스 하이에이스입니다. 경도, 항복 강도, 인성 등은 하독스 450(Hardox® 450)과 같습니다. 하독스 450과 같은 '내마모성'을 가진 하독스 철판에 "부식 방지 기능"이 더해진 것이죠!

특히, 산성 환경에서는 AR400 강재보다 3배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완전 대박 철판이네요!

 

 

 

하독스 하이에이스 철판, 실험은 이미 끝났죠

하독스 하이에이스 철판을 다른 산성 환경에 놓고, 마모 유발 물질을 사용해서 스테인리스강과 함께 마모 실험을 진행하였는데요! 역시, SSAB의 하독스가 압도적으로 높은 내마모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테인리스강 SS304보다 20% 이상 높은 내마모성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내마모성이 높아지면, 더 얇은 강재를 사용할 수 있어서 전체 중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건 당연한 거구요. 적재함 등이 가벼워지면 연료도 그만큼 덜 들어가구요. 내마모성이 강한 하독스 철판이기 때문에 수리 횟수도 확실히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들어가는 비용도 줄어들죠!
이미 많은 업체가 하독스 하이에이스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독스 하이에이스 철판을 사용한 폐기물 수집 트럭 제조업체의 반응도 정말 좋았답니다. 실제로, 스웨덴에서 하독스 철판을 트럭 바닥에 설치한 트럭 두 대는 1년 넘게 운행되고 있죠. 중간에 수리 한 번 없이요!

 

하독스 하이에이스 자세히 알아보기

 

 

 

산성에 강한 하독스 철판 단가는?!

하독스 철판 단가는 kg당 단가로 계산되고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필요한 하독스 철판의 두께-폭-길이에 따라 철판 단가는 달라지죠. 그래서 언제 어떻게 사용할 건지 미리 확인만 해주시면 더욱 빠른 안내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하독스 철판 단가가 궁금하시다면, SSAB에게 문의해주세요! 빠르게 안내해드립니다!

 

산성 환경에 꼭 필요한, 하독스 하이에이스!
제품이 궁금할 땐, 언제든지 SSAB에게 연락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