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최고의 경도와 인성을 지닌 특수강,Toolox

PEOPLE 이야기/클라이언트 Talk

by SSAB KOREA 2021. 6. 2. 16:29

본문

어떤 철강제품이든 고온 저온에서는 고유한 성질이 변하게 됩니다.
하지만, SSAB의 특수강 Toolox 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은 Toolox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 내마모강의 공식 딜러, 유앤스틸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잠깐, Toolox가 무엇인가요?


일반 탄소강은 고온환경에서 산화문제가, 저온 환경에서 충격 저항값이 낮습니다.
이렇게 노출된 산업현장에서 탄소강이 극복하지 못하는 한계는 항상 떠안고 가야 하는 문제였죠.


모든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각종 합금을 적절히 배합하고, 적절한 열처리로 탄소강에서 얻을 수 없는 특수한 성질을 발휘하는 프리하든강, "Toolox"를 만들었습니다. 이 특수강은 여러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구조용 / 공구용 / 특수용도용 특수강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SSAB의 특수강 Toolox는 특수강 분야에서 어떤 용도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구요! 세계 최고 경도 (HRC 43~47)를 지닌 Pre Hardening Steel로, 고온(약 550~600 ℃)에서도 내마모성을 거뜬하게 유지하는 특수강입니다.

금속을 적당한 온도에서 가열-냉각을 반복해서 특수한 성질을 부여하는 작업을 '열처리'라고 합니다. 열처리를 통해 특수한 성질을 얻을 수 있지만, 이 과정을 완벽하게 하지 못하면 많은 문제점이 따라옵니다. 예를들어, 금형의 파손, 산화, 탈탄, 원하는 경도 감소 등이 있지요.
특수강 Toolox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열처리 과정없이, 안정되고 높은 경도를 갖춘 것은 물론, 매우 엄격한 제조 프로세싱을 통해 잔류응력을 최적화하여 정밀가공이 필요로 하는 제품의 가공변형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소재 경도를 유지하는건 물론 원하는 모양대로 가공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열처리 때문에 생기는 위험부담도 줄이고 시간 낭비도 없는 것이죠!

 

▶ 바로 이전 글 확인하기! : 부식에 강한 하독스 철판 종류와 단가는?

 

 

SSAB의 Toolox 공식 딜러, 유앤스틸을 소개합니다.

특수강 Toolox 내마모강을 오랫동안 맡아온 곳이 있습니다. 바로 특수강 분야에서 Top 이라고 할 수 있는 유앤스틸인데요! SSAB의 공식 딜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화성에 있는 유앤스틸은, 2012년부터 특수강 분야, 특히 몰딩 / 툴스틸 산업 분야에서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특수강 분야에서만 25년의 경험이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믿음이 가는 유앤스틸! 유앤스틸이 다년간 축적해온 노하우 덕분에 Toolox의 품질은 안정적일 수밖에 없죠.
유앤스틸은 Toolox 내마모강의 고경도, 고인성 특성은 물론 불순물이 거-의 없는 깨끗한 특수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해요. 지난 1년여 이상 Toolox 특수강의 시장 개발을 위해 SSAB와 협력을 유지해 오고 있구요.
좋은 건 우리만 알 수 없으니까요~

 


금형&특수강 시장의 특성은 정말 보수적입니다. 수많은 테스트와 검증으로 장벽을 부수며 한 걸음씩 시장을 넓히고 있죠. 기존의 특수강 회사들이 저렴한 강재를 절단해서 금형강 분야에서 주로 유통을 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유앤스틸은 다릅니다. 금형장비 구조 분야에도 Toolox를 수없이 테스트해오면서 최고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거든요. 다른 일반 특수강과 다르게 열처리가 필요없는 "프리하든강"인 Toolox는 기계가공 후에 바로 장비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가공 후 공차를 마이크로 단위까지, 매우 정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최대로 끌어낸 결과죠.
설비/투자에도 적극적이고 최대 가로세로 2100x2100mm각재까지 톱절단 할 수 있는 대형 설비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양두밀링 설비까지 확장해서 "종합 가공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총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프리하든강, Toolox 자세히 알아보기! 

 

특수강 Toolox 내마모강의 영원한 동반자!

SSAB에게 유앤스틸은 앞으로 지속적인 설비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최고 품질의 특수강, Toolox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유앤스틸과 SSAB Toolox의 팀워크 정말 멋지네요!
특수강 Toolox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SSAB에게 연락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