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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 집게차와 철스크랩박스, 경량화는 선택아닌 필수!

Hardox 이야기/Hardox 가이드

by SSAB KOREA 2020. 7. 17.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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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 집게차와 대형 철 스크랩차량을 한 번쯤 보신 적이 있나요?
차량을 보면 많이 노후화되어있거나 가끔은 곧 무너질 듯 불안정해 보이기도 하죠.
이는 대부분 '집게차 불법개조문제'때문에 생긴 일들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문제는 SSAB의 하독스(Hardox)와 스트렝스(Strenx)만 있다면 충분히 해결가능합니다!

오늘은 어떤 집게차에 하독스를 적용하고,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었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집게차에 문제가 있다?

최근까지도 집게차 방통차량 불법개조문제가 심각했습니다. 불법개조 단속을 해왔지만, 여전히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 많은 건 사실이죠. 2009년부터 자기인증제도*를 실시하고 있지만, 그 이전에 사용된 집게차는 아직도 정식 승인 없이 운영되고 있답니다. 특히, 불법개조한 집게차과 승인 없이 운영되는 집게차는 안정성이 떨어지는데요. 적재물을 운반하는 도중에 적재물이 떨어질 수도 있구요. 집게차 자체 무게와 노후화 때문에 CO2 배출도 증가하게 되니 환경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죠!

 


* 자기인증제도란?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함을 제작자 스스로 인증하고 판매하는 제도

 

 

불법개조 집게차 문제, 어떻게 해결했나요?

집게차 방통차량 문제, 해결할 수 있어요!

SSAB의 내마모강 하독스(Hardox)고장력강 스트렝스(Strenx)만 있다면 말이죠. SSAB의 최적화된 설계로 집게차의 무게도 줄이고 적재량과 연비는 높이고! 심플한 외관과 적재함의 내마모성 증가로 집게차의 내구성(수명) 개선은 고민거리가 아니게 되죠.

실제로 대형 철 스크랩차량에 하독스 사용 전후는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기존 설계는 용접부위가 많아 충격에 굉장히 취약했습니다. 과적 시에는 차제가 변형될 가능성도 있었구요. 이런 문제 차량에 대한 SSAB의 제안은 훌륭했습니다. 10m 고경도 판재를 사용하여 표면 평탄도 개선과 손상 최소화에 집중했습니다. 또 하독스를 사용하여 높은 인성과 내마모성을 보장하고, 스트렝스(Strenx)를 사용하여 무게 감소를 실현했죠. 


SSAB 설계 전후 무게를 들으시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총 무게는 17,800kg에서 17,000~17,200kg까지 낮아졌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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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기존 방통 집게차량과 개선된 하독스 컨테이너를 비교해볼까요?


기존 방통 집게차는 
 ▶더 많은 보강재 때문에 차 전체의 무게가 높아졌구요. 그러다 보니 응력이 가해졌을 때, 충격에너지가 흡수되지 않고 한 곳에 집중되죠. 그럼 손상이 더욱 많이 가겠죠?
 ▶ 많은 용접 때문에 내구성이 약합니다. 그래서 사용주기에 따라 추가적인 수리작업이 필요하게 되죠. 수리작업이 잦을수록 비용은 더 들어가구요. 

그렇다면, 하독스 컨테이너는 어떨까요?
 ▶ 보강재가 필요 없어, 단순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으로 설계됩니다. 또, 큰 충격이 와도 높은 충격 인성 때문에 적재함 파손 걱정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 내마모성도 향상되었기 때문에 컨테이너의 두께를 줄일 수 있고, 전체 무게도 줄일 수 있죠. 가장 중요한 사용수명도 높아져서 추가적인 관리도 필요 없답니다. 수리로 들어가는 비용을 아낄 수 있죠.

 

 

SSAB는 약속합니다.

전 세계 글로벌 고객을 보유한 SSAB!


SSAB의 프리미엄 고경도/고인성 하독스(Hardox) 내마모강판과 스트렝스(Strenx) 고장력 각관을 적용한 방통집게차와 철스크랩차량! 앞으로도 제조사와 사용자분들에게 더욱 친환경적인 사용 수명 연장을 약속합니다.

 

 

하독스(Hardox) 내마모강판과 스트렝스(Strenx) 고장력 각관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SSAB에게 연락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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