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업 분야의 중장비들은 석탄과 같은 물자를 다루기 때문에 마모에 취약하답니다.
인도네시아 제조업체 P사는 자사 덤프트럭에 하독스 강철을 적용하면서 덤프트럭 무게를 감소 시키고 하중용량을 증가시켰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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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 Sanggar Sarana Baja(SSB)**는 1977년 자카르타에서 설립된 중장비 및 장비 제조업체로, 주로 광업 부문에 종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P사의 고객들은 항상 더 높은 생산성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을 요구해왔습니다.
이에 SSB가 제시한 솔루션은 Strenx® 700E 강철과 Hardox® 450 및 Hardox® 500 Tuf 내마모판을 사용하여 제작된 SSB Optiload 덤프트럭 차체입니다. 이 솔루션은 생산성을 높이면서도 하중 용량을 줄여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기여했습니다.
처음 적용된 제품은 43m³ 사이드 덤프 트레일러였으며, 그 성능이 인정받아 이후 T사는 Optiload Body를 70m³ 또는 120m³ 적재 용량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2023년에는 모든 기계 및 장비에 사용되는 강철을 Hardox® 450에서 Hardox® 500 Tuf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SSB는 Hardox® 제품의 내구성을 바탕으로 차체 무게를 10-20% 줄이고, 제품 수명을 1,000시간에서 2,000시간으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제조 기술 책임자는 Hardox® 500 Tuf가 Hardox® 450과 유사한 생산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더 강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하며, 이 업그레이드가 자사 제품 개발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역시 Hardox®, 그 명성 그대로입니다!
이처럼 SSB는 수년간 생산성과 내구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SB의 고객 중 한 광산회사는 SSB의 덤프 바디를 사용하면서 생산성과 내구성뿐만 아니라 연료 소비에서도 주기당 약 6-7%의 연료 절감 효과를 보았으며, 시간당 BCM(Bank Cubic Metre) 생산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과는 운영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SSB는 2023년 Hardox® In My Body 고객 프로그램의 회원으로 등록된 최초의 인도네시아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멤버십을 통해 SSAB의 Hardox® 마모판 개발, 최신 신제품 혁신 및 제조 산업의 최신 뉴스를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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