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인의 경량화는 선택 아닌 필수.
화물을 들어올릴 때 최대한 많은 무게를 견디면서 차체 무게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 조화로운 균형이 어디에 있을까요?
고장력강 전문가 SSAB에게 물어보면 답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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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V Krantilbehør는 크레인, 집게 크레인, 기계식 클램프, 전자 유압식 그랩 및 로테이터 등 리프팅 및 크레인 액세서리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21년 1월 리프팅 붐의 소재로 항복 강도 355MPa의 S355강재를 Strenx 700E로 교체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이 회사는 지동차, 디지털화 및 공정 최적화를 도입하여 생산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해 왔습니다. 따라서 항상 최고의 철강재를 사용하기 원했고, 연강이나 기존 강재보다 강하지만 더 적은 양의 철강재로 더 가벼운 리프팅 및 크레인 악세서리를 생산하고 싶어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Strenx 고장력 구조용 강재를 사용하느 이유였죠.
Strenx 700 제품군의 강종들은 두께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항복 강도가 650-700 MPa입니다. 이러한 강종들은 S355강종보다 훨씬 높은 응력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께가 더 얇아도 기존과 동일한 하중에 사용할 수 있거나 두께가 동일한 경우에는 더 높은 하중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중 어떤 경우든, 항복 강도가 높으면 생산성 및 성능이 모두 향상될 수 밖에요! ^^
BSV는 Strenx 강재의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장비 설계를 변경했으며, 결과적으로 몇 가지 중요한 장점들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Strenx의 높은 강도로 사용되는 강판 두께를 줄일 수 있다.
둘째, 강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재료비 및 제조공정의 비용이 절감된다.
셋째, 가공 시 더 얇은 강재를 사용해 절단 및 용접 비용도 절감된다.
예를 들어 용접공은 용접공정에서 용착 금속의 양을 줄일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용접 소모품 및 용접 시간도 줄일 수 있는 셈이죠.
이를 통해 고객들은 더 멀리 더 높이 올라가는 크레인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무거운 화물을 들어올릴 수 있는 크레인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크레인 액세서리의 사용 수명도 증가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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