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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인은 Strenx로 제작해야 하는 이유

Strenx 이야기/ABOUT Strenx

by SSAB KOREA 2023. 2. 22.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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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인의 경량화는 선택 아닌 필수.
화물을 들어올릴 때 최대한 많은 무게를 견디면서 차체 무게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 조화로운 균형이 어디에 있을까요?
고장력강 전문가 SSAB에게 물어보면 답이 나옵니다.

 

S355강재에서 Strenx 고장력 구조용 강재로 전환

BSV Krantilbehør는 크레인, 집게 크레인, 기계식 클램프, 전자 유압식 그랩 및 로테이터 등 리프팅 및 크레인 액세서리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21년 1월 리프팅 붐의 소재로 항복 강도 355MPa의 S355강재를 Strenx 700E로 교체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이 회사는 지동차, 디지털화 및 공정 최적화를 도입하여 생산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해 왔습니다. 따라서 항상 최고의 철강재를 사용하기 원했고, 연강이나 기존 강재보다 강하지만 더 적은 양의 철강재로 더 가벼운 리프팅 및 크레인 악세서리를 생산하고 싶어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Strenx 고장력 구조용 강재를 사용하느 이유였죠.

Strenx 700 제품군의 강종들은 두께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항복 강도가 650-700 MPa입니다. 이러한 강종들은 S355강종보다 훨씬 높은 응력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께가 더 얇아도 기존과 동일한 하중에 사용할 수 있거나 두께가 동일한 경우에는 더 높은 하중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중 어떤 경우든, 항복 강도가 높으면 생산성 및 성능이 모두 향상될 수 밖에요! ^^

 

 

Strenx 강재의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자!

BSV는 Strenx 강재의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장비 설계를 변경했으며, 결과적으로 몇 가지 중요한 장점들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Strenx의 높은 강도로 사용되는 강판 두께를 줄일 수 있다.
둘째, 강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재료비 및 제조공정의 비용이 절감된다.
셋째, 가공 시 더 얇은 강재를 사용해 절단 및 용접 비용도 절감된다.
예를 들어 용접공은 용접공정에서 용착 금속의 양을 줄일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용접 소모품 및 용접 시간도 줄일 수 있는 셈이죠.

이를 통해 고객들은 더 멀리 더 높이 올라가는 크레인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무거운 화물을 들어올릴 수 있는 크레인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크레인 액세서리의 사용 수명도 증가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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