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355강철보다 2-3배 높은 내마모성을 가진 하독스 450.
하독스 450으로 제작된 대형컨테이너는 기존 S355강 컨테이너보다 무게 절감과 수명 증가의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슬로바키아의 건설, 적재, 재활용 및 리프팅 기계용 예비 부품 제조업체 Winfa는 주요 마모를 유발하는 고철 및 기타 연마 재료를 위한 자체 롤러 컨테이너 라인을 만들고 있었는데요. 고객들이 최종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연료 소비는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컨테이너의 무게를 줄이는 것이 필수였음을 알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S355강철보다 2~3배 높은 내마모성을 가진 하독스 450으로 말이죠!
우선 두꺼운 S355강철을 사용할 때 보다 더 가볍고 더 단단한 내구성을 갖도록 중부하를 개선시켰습니다. Winfa는 SSAB의 하독스철판을 기술적으로 가능한 가장 낮은 두께로 줄여 벽 두께를 2mm로, 바닥을 2~3mm로 줄였습니다. 이에 따라 30~40m3의 대형컨테이너에서 탑재하중을 800~1,200kg 정도 늘릴 수 있었답니다.
Winfa의 대표 vins는 하독스철판을 사용하면서 평균 컨테이너 중량을 약 30%까지 줄일 수 있었다 합니다.
차량 중량을 400kg 줄이면 일반적으로 최대 2%의 연료가 감소된다죠? 따라서 연간 70,000km를 주행하는 차량의 경우 연료를 2% 줄이면 1,000유로(한화 약 138만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SSAB의 하독스 450은 동일한 충격과 마모를 견디는데 있어 S355강보다 성능이 훨씬 뛰어납니다.
이전에 하독스 450과 S355강철의 충격 비교 테스트를 진행한 바도 있었는데요. 같은 무게의 추를 낙하했을 때, 하독스 450은 S355강보다 1/2의 두께로 동일한 무게를 견딜 수 있는 것이 증명되었죠. 따라서 Winfa의 컨테이너의 두께는 얇아졌어도 기존의 S355강철을 사용했을 때와 동일한 충격을 견딜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로 하독스 450철판의 놀라운 내마모성을 확인해보세요.
▲ 하독스450과 S355강 모두 5mm두께의 동일한 조건에서 동일한 무게의 추를 낙하시켰다.
▲ 그 결과, S355강은 35mm 깊이의 자국이 생긴 반면 하독스 450은 겨우 17mm 깊이의 자국이 생겼다.
▲ 하독스 450은 5mm, S355강은 12mm로 두고 동일한 무게의 추를 낙하시켰다.
▲ S355강은 18mm의 깊이가 생겼고, 하독스 450은 17mm의 깊이가 생겼다.
▲ 하독스철판 두께가 반으로 줄었어도 S355강철보다 깊이가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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