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트럭을 연강으로 제작하면 용접부가 많이 갈라지고 녹이 슬어 자주 수리해야해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때가 바로, 하독스철판이 필요한 상황인거죠!
하독스를 사용할 경우 콘크리트믹서기의 서브 프레임에 더 적은 부품과 더 얇은 측면이 적용되어 전체적인 무게를 줄일 뿐만 아니라 내마모성능이 뛰어나 균열발생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캐나다의 콘크리트 믹서트럭 제조업체 Bay-Lynx의 콘크리트믹서기는 유연한 단기 콘크리트 공급으로 영국과 북미의 주요시장을 주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개의 구조적 보강재가 있는 연강을 사용한 원래 설계는 균열이 생기고 녹이 슬고 빈번한 수리가 필요한 용접부가 많아 차체의 높이가 크고 무겁다는 문제가 있었죠. 게다가, 원래 디자인은 각 장치를 용접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해 공장 출력에 큰 병목현상을 불러오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Bay-Lynx의 설계 엔지니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을 뿐만 아니라 계속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무게를 줄이고 탑재하중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기존의 연강 설게를 개조하기 위해 엔지니어들은 효율성 향상을 위해 전체 패키지를 살펴보고 무게를 줄이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차체의 서브프레임에 더 적은 수의 부품과 더 얇은 측면을 사용하는데 중점을 뒀는데요. 약 272kg 이상을 줄이기 위해 SSAB의 하독스 철판과 스트렝스 고기능강을 선택했습니다!
더 얇은 차체 벽을 위해 스트렝스 100 구조용 강재와 하독스 450 내마모성 강재의 조합하여 적용했습니다. 큰 담금질 및 템퍼링 플레이트를 사용하면 긴 측벽을 구부리고 강성을 높여 용접을 최소화할 수 있어 여러 개의 부피가 큰 측면 기둥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Bay-Lynx의 생산 엔지니어링 관리자 Koppelaar는 하독스 내마모강을 선택하면서 녹과 균열의 핵심 영역인 용접 라인이 훨씬 적어졌다고 전했습니다. 또, 무게 중심이 낮아 운전과 적재가 더 쉽다보니 안전상의 이점에도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독스 450의 성형성으로 호스 빈 지지대를 제거할 수 있었으며 기계 앞쪽에서 뒤쪽으로 보다 직접적인 경로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하독스 내마모 플레이트와 스트렝스 고성능 강재는 모두 작업장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Bay-Lynx 운영관리자 Sam은 피팅 및 용접에 필요한 시간이 줄어들면서 택 타임(요구되는 생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하나당 소요되는 생산 시간)이 단축되었다고 말합니다. 구체적으로, 제작 시간이 26%나 단축된 것이죠. 용접은 70.140미터가 적으며 SSAB 강재가 적용된 새로운 설계는 7% 더 적은 부품이 사용된 이점이 제공되었죠. 게다가, 하독스와 스트렝스의 성형성과 굴곡성으로 인해 Bay-Lynx의 Titan 믹서트럭 몸체는 골재 빈과 시멘트 빈이 하나의 긴 측면 패널과 결합되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믹서드럼의 철강재를 SSAB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서비스 수명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5.62미터 톤의 CO2가 감소되었고 107.25리터 연료 감소는 물론 265.35kg의 탑재 하중 증가를 보여주었답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하독스와 스트렝스의 조합, 모바일 믹서의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은 키워주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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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사의 제품에 하독스와 스트렝스를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SSAB에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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