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화물차에 관여된 추돌사고에서 치명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후방 언더런 방지방치(RUPD)'
트럭 및 트레일러 제조업체는 의무적으로 RUPD의 내하력을 강화시켜야하는데...
고장력강 스트렝스960 사용하고 규정도 준수하고 더욱 강하고 안전하게!
안전은 도로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사안입니다. 특히, 덤프 트럭 트레일러와 같은 대형 화물 차량은 추돌이 발생했을 때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욱 높아 주의해야합니다. 이런 대형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트럭 및 트레일러 제조업체는 후방 언더런 방지장치(RUPD)가 필요합니다. 유엔 유럽 경제 위원회(ECE)는 2019년에서 2021년까지 의무적으로 RUPD의 내하력을 약 2배로 강화시켜야하는 새로운 규정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추돌 시 치명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RUPD의 내하력을 높이려면, 아무래도 강한 재료가 필요하겠죠!
RUPD가 있어도 그 강도가 약하다면, 대형화물차나 대형트레일러 후방 충돌 시 승용차, 소형 차량이 그 밑에 끼이게 되어 치명상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스트렝스 960을 이용하면 ECE 규정을 준수하면서 알루미늄보다 강도 대 중량비를 훨씬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렝스 960은 고장력강판으로써 더 우수한 중량 효율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 또한 알루미늄보다 낮습니다! 탁월한 절곡성까지 갖춰 가공도 쉽죠!
보다 더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브라질의 세미 트레일러 제조업체 Librelato의 스트렝스 고기능성 적용 성공 스토리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브라질은 전체 화물의 60% 이상을 트럭 운송이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도로 운송의 의존도가 높은 편인데요. 때문에 도로 위의 수많은 트럭과 트레일러 차량들이 과부화 상태이고 도로에서의 ①차량 중량제한을 초과하고 있어, 업계의 환경 및 안전 관련 사안들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게다가, 유럽경제 위원회가 의결한 ②RUPD와 관련한 엄격한 규정을 충족시켜야하는 전제도 깔려있었죠. 따라서 L사는 SSAB 및 브라질 최대 채광 기업 CBMM과 공동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
이 세 기업은 콘셉트 정의, 기술적 설계 등 프로젝트의 여러 단계를 걸쳐 섀시와 크로스 멤버는 스트렝스 700강재를, 후방 언더런 방지 장치(RUPD)는 스트렝스 960강재를 적용하였습니다. RUPD는 대형화물차나 대형트레일러 후방에 부착되어 후방 충돌 시 소형 차량이 그 밑에 끼이게 되는 상황을 방지해주는 장치로, 더 강한 힘을 견뎌야하고 , 지상고가 더 낮아야 하며 인성이 더 높은 강종이 필요했기 때문이죠. 스트렝스 960을 사용하면서 강도는 더욱 높이고, 무게는 더욱 가볍게 만들면서 시장 수용도와 판매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답니다. 이게 바로 스트렝스 960의 효과 :)
현재 브라질에서 343MPa를 견뎌내는 철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강종들로 700MPa강종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960MPa에도 도달한 소재들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이 부문에서 일반적이었던 인성의 근 3배에 달하는 수준이며, 이 모든 것들로 인해 더 높은 강도와 안전이 보장되었습니다. 게다가 생산 공정에서도 개선된 점들이 많아 장비 제조도 최적화할 수 있었습니다.
- CBMM 제품 응용 컨설턴트 Golberto Leal
운송 용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이러한 안전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었던 이유. 스트렝스 960!
SSAB의 기술 전문가들은 고객사와 협력하여 강판, 튜브 또는 박판 형태의 스트렝스 고장력강을 사용하여 고객사의 특정 차량을 위한 최상을 설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RUPD용 스트렝스 960 튜브, 시트 및 플레이트 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지지 구조를 위한 절단 프레스 브레이크 벤딩과 보다 복잡한 형상을 위한 튜브 절단 및 튜브 레이저 절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스트렝스로 귀사의 트레일러를 최적화해보세요!
SSAB는 무료 기술 조언 받기를 통해 귀사의 트레일러에 적한 스트렝스 고장력강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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