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렝스(Strenx®) 대체 트레일러의 경량화, 연료비 절감 효과 얻기

Strenx 이야기

by SSAB KOREA 2024. 9. 19. 09:00

본문

국제 원유 가격은 세계 경제와 매우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원자재의 수입 비중이 높은 나라이기에 국제 원유 가격에 모든 산업 분야가 매우 민감하게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운송 산업의 최일선에서 종사하시는 모든 운송산업 관계자분들에겐 최대의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특히, 원유 가격이 한없이 인상될 때에는 더욱더 심한 타격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연료값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SSAB의 고장력강 스트렝스(Strenx®) 추천합니다.

스트렝스(Strenx®)를 적용한 트레일러는 무게가 가벼워지고, 더 튼튼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레일러 경량화에는 역시 스트렝스(Strenx®)!

예를 들어, 산업 현장의 트럭과 트레일러 등 운송 장비에 주로 사용하는 S355 강판 (일반강)을 최소 항복강도 700MPa인 Strenx® 700MC 혹은Strenx® 700E  로 대체하면, 해당 부품의 중량을 약15~20%정도로 경량화를 이룰수가 있습니다. (자체 디자인에 따라 경량 중량은 차이가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렇게 중량을 줄인 전체 트레일러 차량은 경량화 덕분에 수명 주기 동안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1톤당 약 4%의 이산화탄소 절감이 가능해, 약 25톤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있답니다 😊

따라서, 일정한 두께와 보증된 강도를 지닌 스트렝스(Strenx®) 제품을 사용하여 산업 제품을 제작하면, 제작 전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양 뿐만 아니라 경량화를 통한 연비 효율의 극대화를 달성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스트렝스(Strenx®) 고강도 구조용 강재의 사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무게 절감이 곧, 연료비 절감의 핵심이다.

또한, 하중 성능이 중요한 크레인 붐에 스트렝스(Strenx®) 제품을 적용하면, 기존 YP 650MPa 강재를 900Mpa에서 1,100MPa의 스트렝스(Strenx®)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리프팅 용량이 40~60% 증가하는 동시에 붐 제작에 필요한 자재의 양은 15~25%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강도 구조용 강재를 사용하면 일반 강재보다 부품을 더 얇게 제작할 수 있으면서도 충분한 하중을 견디기 때문에 부품 단위의 중량을 줄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로 인해 자원 절약, 차량 무게 감소, 운송당 연료 소비 감소라는 세 가지 이점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렝스(Strenx®)는 제작 시 국제 규격에서 요구하는 편차보다 더 엄격한 범위 내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오차 범위가 줄어들고, 일정한 품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스트렝스(Strenx®)로 교체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

 


연료비 절감의 핵심 스트렝스(Strenx®!)
제품 견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로 연락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