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 마모 환경의 광산업. 덤프 바디의 표면과 수명이 계속해 깎여 나가게 되는 현장이죠.
이때 주목해 볼 덤프 트럭 마모 해결사, Hardox 500Tuf!
Hardox 500Tuf로 제작된 덤프 바디는 무게가 35% 가볍고, 운송 비용이 5% 절감되며, 서비스 수명이 10% 더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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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의 광업 산업은 브라질 GDP의 약 2.5%를 차지할만큼 주요한 사업입니다.
때문에 브라질 덤프 트럭 시장에서는 경량이면서 내구성이 뛰어난 덤프 바디가 요구됩니다. 동시에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줄여주며 고객의 성능 요구까지 만족시키는 모델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고객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Hardox 내마모강이 광산업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하독스 철판이 적용된 덤프트럭은 경량화는 물론이거와 내구성 강화를 통해, 덤프 바디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경제적이고 환경 친환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해주니까요! 특히, Hardox의 내마모 성질은 광석 운반 및 처리 시 발생하는 극한의 마모와 마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성능을 바탕으로, 브라질의 광업 회사 CBMM사와 운송 장비 제조업체 Rossetti사가 협력하여 Hardox 500Tuf를 활용한 덤프 바디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죠.
하독스 철판이 적용됨으로써 덤프 바디의 무게는 35% 줄이고, 운송비의 5% 절감을 이루었으며, 사용 수명은 10%가 더 길어졌습니다. 특히, 하독스 철판은 내구성이 아주 튼튼하기 때문에 차체 두께를 훨씬 더 줄일 수 있었습니다. 바닥판은 6mm에서 5mm로, 측면과 도어는 4mm에서 3mm로 줄었습니다. 이로써 초기 차량은 무게가 7,426kg였던 것에 반해 Hardox 500Tuf 내마모강을 적용한 차량은 4,780kg까지 약 2,650kg이 확 줄어든 것이죠!
또한, 항복 강도가 300-700MPa인 Strenx 고강도강을 사용해 보강재를 제거하고 상부 구조물의 두께까지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종합해 보면, 기존의 덤프 트럭대비 하독스 덤프트럭은 무게가 매우 가벼워졌기 때문에 타이터 마모 및 연료소비도 적어, 채굴 작업 비용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3년 4월 기준, CBMM은 Hardox 500Tuf 강으로 제작된 차체를 갗춘 8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 프로젝트의 트럭은 구조적 결함 기록 없이 1년 이상 5,000시간 이상 실행되고 있답니다!
Hardox 500Tuf 내마모성 강판은 Hardox 강종 제품군에서 최신 강종으로 탁월한 강도, 경도 및 인성을 보증합니다. 덤프트럭 적재함, 광업 장비, 컨테이너, 농기계, 보강판 및 내마모 부품 등 모든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제품의 품질이 입증되었지요. Hardox 500Tuf 제품을 사용하면 사용 수명이 400 HBW AR강재에 비해 두 배나 증가하고, 450HBW 강재에 비해 최대 50%까지 연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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