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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 트레일러 제작의 성공적인 공식, Strenx

Strenx 이야기/ABOUT Strenx

by SSAB KOREA 2023. 4. 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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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nx는 매끄럽고 보기 좋은 트레일러를 만듭니다.
경량 트레일러 제작 시 Strenx를 사용하면 더 가볍고 탄탄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Dionbilt Trailers의 사례를 통해 알려드릴게요.

 

Strenx 재설계로 고성능 발휘

미국 워싱턴에 있는 Dionbilt Trailers는 Strenx 100등급 고장력 구조용 강재로 경량 트레일러의 무게 감량에 성공합니다.

사실 Dionbilt는 SSAB의 구장력 구조용 강재를 오랫동안 사용해왔는데요. SSAB의 고성능강 사용 이전에 사용했던 T-1(A514) 강종과 비교했을 때 Strenx 100 강철은 일관성, 평탄도 및 표면 품질이 우수했으며 특히 벤딩 T-1보다 훨씬 쉬웠다고 전했습니다. 굽힘을 올바르게 하려면 많은 설정과 확인이 필요했던 T-1과 달리 모든 굽힘에 동일하게 동작하는 Strenx의 특성으로 인해 제작에 있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죠.


Strenx 100은 최소 항복 강도가 100ksi이고 ASTM A514 등급 S의 요건을 충족합니다.
이러한 고성능강을 통해 자체 CAD 리소스를 사용하여 성능을 최적화함으로써 트레일러 설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말씀드리면, Dionbilt은 트레일러 빔과 기타 트레일러 부품의 두께를 10~15% 줄일 수 있었고, 트레일러 중량이 약 200kg 감소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고품질 트레일러 제작, Strenx

 

자연 상태의 Strenx의 평평하고 매끄러운 표면은 용접 속도를 향상시키고 용접공이 패스를 보다 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흔히 강철을 용접하다 보면 스패터가 용접부에서 날아와 모든 주변 표면에 떨어지게 됩니다. 스패터는 이때 떨어지는 작은 용융 금속 조각의 불꽃을 말하는데요, 깨끗한 강철 표면을 얻기 위해 용접 후에 이 스패터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Strenx는 용접 스패터의 일반적인 문제를 최소화시켜줍니다.

Dionbilt는 Strenx를 사용하고 난 후 스패터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용접할 수 있어 용접 전과 부품 도장 준비 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답니다. 특히, 표면이 매끄러운 Strenx 특성으로 인해 페인트 작업이 더 잘되어 광택이 나는 외관을 가진 고품질의 트레일러 제작이 가능하게 되었죠. 훨썬 더 오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 트레일러로 품질에 대한 믿음도 향상되었고요!

Dionbilt는 트레일러 설계의 고품질에 대한 약속을 입증하고 2016년부터 엄선된 OEM을 위한 SSAB의 품질 프로그램인 My Inner Strenx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Dionbilt의 트레일러에는 My Inner Strenx 품질 표시가 부착된 것을 볼 수 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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